필요할 때 찾는 로그

필요해지자

여행/2016 다낭,호이안

11. 호이안 맛집

나다나야 2016. 12. 9. 21:53

호이안에서 먹었던 맛있는 집이었는데...

기억이 가물가물한데... 다낭에 위치한 곳이었던가...?

여행객이 없는, 현지인들이 주로 이용하는 로컬식당이었는데...

역시 기억이.. ㅜㅜ

아닌가... 그냥 아무데나 들어갔던 강변에 있던 식당이었나...? 이것도 기억이...;

 

지역마다 이름이 달랐던것 같다.

껌가. 는 호이안식 치킨볶음밥 이었다.

호이안에 있을 땐 몰랐는데, 하노이에 갔더니 메뉴판에 이렇게 설명이 되어 있었다..

 

껌가의 종류. 주황색 볶음밥에 야채 몇개.

그리고 위에 올려진 치킨살.

원래는 볶음밥으로 주문했는데, 그게 다 떨어졌다고.. 그거랑 비슷한 맛이라고 설명하면서

이 메뉴를 주문하도록 안내 받았다.

(우리가 저녁 늦게 갔던것 같다...?)

근데.

이것도 매우 맛있었다 !!

밥을 그냥 볶았을 뿐인데... msg 맛인가...; 뭔가 맛있었다.

향신료.. 를 넣었는지 독특한 향과 맛이 났다.

치킨은 당연히 맛있었다.

치킨 라이스. ㅋ 정말 단촐한 잔치국수.. 보다 더 단촐해 보이지만

국물이 시원했고 깔끔했고 닭 냄새도 안났다.

면은.. 우리나라에서 보다 더 탱탱하고 맛있었다.

 

호이안 사람들은 늘 먹는 것 같았다.